2024.05.16 (목)

  • 흐림속초10.4℃
  • 구름많음11.4℃
  • 구름많음철원8.5℃
  • 맑음동두천11.9℃
  • 맑음파주11.8℃
  • 흐림대관령4.9℃
  • 흐림춘천11.6℃
  • 맑음백령도15.2℃
  • 비북강릉9.8℃
  • 흐림강릉10.2℃
  • 흐림동해10.1℃
  • 맑음서울11.6℃
  • 맑음인천11.5℃
  • 흐림원주10.5℃
  • 구름많음울릉도12.9℃
  • 맑음수원12.9℃
  • 구름많음영월11.3℃
  • 구름많음충주10.4℃
  • 맑음서산14.0℃
  • 흐림울진11.7℃
  • 맑음청주14.1℃
  • 맑음대전13.8℃
  • 맑음추풍령10.5℃
  • 구름많음안동11.2℃
  • 구름많음상주11.3℃
  • 구름많음포항11.8℃
  • 구름조금군산14.0℃
  • 구름많음대구13.2℃
  • 구름조금전주13.7℃
  • 구름많음울산12.3℃
  • 구름조금창원15.7℃
  • 맑음광주15.6℃
  • 구름많음부산12.4℃
  • 맑음통영15.7℃
  • 맑음목포16.1℃
  • 맑음여수15.1℃
  • 맑음흑산도18.2℃
  • 맑음완도17.5℃
  • 맑음고창
  • 맑음순천13.6℃
  • 구름조금홍성(예)14.7℃
  • 맑음12.8℃
  • 맑음제주18.5℃
  • 맑음고산18.7℃
  • 맑음성산19.4℃
  • 맑음서귀포19.1℃
  • 맑음진주16.7℃
  • 맑음강화13.9℃
  • 구름조금양평10.4℃
  • 맑음이천13.3℃
  • 구름많음인제10.7℃
  • 흐림홍천10.7℃
  • 흐림태백6.2℃
  • 흐림정선군8.1℃
  • 흐림제천9.5℃
  • 맑음보은11.6℃
  • 맑음천안14.0℃
  • 구름많음보령15.5℃
  • 맑음부여15.0℃
  • 맑음금산13.7℃
  • 맑음13.0℃
  • 맑음부안15.2℃
  • 맑음임실13.2℃
  • 맑음정읍14.8℃
  • 맑음남원13.6℃
  • 맑음장수11.0℃
  • 맑음고창군15.3℃
  • 맑음영광군16.5℃
  • 구름조금김해시12.9℃
  • 맑음순창군14.6℃
  • 구름조금북창원15.7℃
  • 구름많음양산시13.2℃
  • 맑음보성군16.0℃
  • 맑음강진군17.0℃
  • 맑음장흥16.6℃
  • 맑음해남17.4℃
  • 맑음고흥15.8℃
  • 맑음의령군16.0℃
  • 맑음함양군13.6℃
  • 맑음광양시15.5℃
  • 맑음진도군17.0℃
  • 흐림봉화9.8℃
  • 흐림영주9.3℃
  • 구름많음문경11.5℃
  • 구름많음청송군9.3℃
  • 구름많음영덕12.3℃
  • 구름많음의성13.2℃
  • 구름많음구미12.0℃
  • 구름많음영천12.6℃
  • 구름많음경주시12.3℃
  • 맑음거창13.5℃
  • 구름조금합천16.7℃
  • 구름많음밀양13.9℃
  • 맑음산청14.4℃
  • 맑음거제15.9℃
  • 맑음남해15.7℃
  • 구름많음13.3℃
기상청 제공
명함은 나를 보여주는 첫번째 비즈니스이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칼럼-기고문

명함은 나를 보여주는 첫번째 비즈니스이다

가장 기본적인 마케팅의 기본 명함은 앞으로의 퍼스널브랜드 시대에,
퍼스널 마케팅의 핵심은 정보의 교류

살아가면서 우리는 수많은 사람을 소개 받고 만나며 인사를 한다. 악수를 하며 가장 먼저 나누는 것은 가로 8Cm, 세로 5.5Cm의 작은 종이 한 장을 나눈다. 작은 종이 한 장에 나의 모든 것을 담아 상대에게 전달하는 이 명함은 상대와의 인연을 만들어주는 작은 끈이자 소중한 인연의 선물이다. 

그 끈을 잡고 상대방이 그것을 놓아버린다면 그 것 또한 아무 소용이 없다고 생각된다. 첫 만남에서 교환되는 명함을 가지고 추후 거래, 교류를 계속 지속할 필요가 있는 사람이라면 연락을 취하게 되는데 명함은 '최초의 마케팅도구'라고 할 수 있다.

가장 기본적인 마케팅의 기본 명함은 앞으로의 퍼스널브랜드 시대에, 퍼스널 마케팅의 핵심은 정보의 교류이다. 누군가와 만나면 그 사람과 커뮤니케이션을 해야 하고 그 정보의 바탕에는 바로 브랜드가 있어야 하는데,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는 것은 모두 명함 안에 들어있다. 마케팅의 가장 기본적인 부분, 내 정보를 만들고, 그것을 주는 훈련을 명함을 통해서 이루어지기 시작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수많은 클라이언트에게 건네준 명함이 기업의 이미지나 신뢰성을 나타내주고 또한 예쁘다보니 고이 간직한 클라이언트들이 제품 발주시 타 업체보다 먼저 눈에 들어 발주량이 많았다는 것이다.

 

가로8cm세로5.5cm 안에 모든 것을 상대방에게 보여주며 신뢰와 곧 매출성장으로 이루어지는 것에 대해 자신만의 고유한 명함을 가져야 할 것이며, 기본 예의도 갖춰야 한다. 명함이란 것은 그냥 예의상 주고받는 '종이'가 아니다 상대를 알고 또 나를 알릴 수 있는 나의 얼굴, 나의 회사, 나의 무기라고 할 수 있다.
 
자신의 모든 것을 보여주는 명함의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명함을 전달할 때 가장 중요한 개념은 고객이 당신의 명함을 기억하는 것이다. 이를 위한 것이라면 자신에게 맞는 방법이 무엇이든 적극적으로 시도해보라고 권하고 싶다.
 
그리고 또 하나는 명함은 명함 전용지갑에서 꺼내는 것이 좋다. 호주머니에서 혹은 일반 지갑에서 꺼내는 것은 상대를 무시하는 행동이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 상대방이 바로 읽을 수 있도록 회사명과 이름이 고객이 보기에 바로 놓일 수 있도록, 내 입장에서 보면 명함이 거꾸로 된 채 전달되도록 해야 한다.
 
또는 모바일로 전해지는것도 방법도 좋은것 같다 하지만 이 모든것을 준비 되지 않고 갖춰지지 않은 사람을 만날때에는 신뢰가 상실되는 느낌이다
나를 표현하는 신박한 방법의 명함을 가져보자
 
경기가 어려울수록 나를 보여주는 마케팅의 기본 명함, 다시 한번 자신의 명함을 손바닥에 넣고 과연 이 작은 종이에 나를 모두 보여줄 수 있었는가 점검해보시길 바라며.

권대표

도서출판 수목원가는길 대표

 

 

CK_tica0140011237.jpg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